- HomeDepot(HD)
(1) 기업 소개
홈 디포는 세계 최대의 주택 유지보수 및 주택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주택 개선 소매 업체입니다. 고객에게 다양한 건축 자재, 주택 개량 제품, 잔디 및 정원 제품, 데코 제품 및 홈 개선 설치 서비스, 장비 대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제공합니다. 2019 회계 연도 기준으로 미국 전역과 멕시코, 캐나다에 총 2,291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성격에 따라 주요 고객을 'DIY(do-it-yourself), DIFM(do-it-for-me), 전문 고객 그룹' 의ᅠ3가지 그룹으로 분리했습니다.ᅠDIY 고객은 혼자서 집을 수리하거나 리모델링하는 고객이며, DIFM 고객은 직접 처리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해 별도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고객입니다. 전문 고객은 주로 전문 리노 베이터, 수리공, 설치업체, 소기업 소유자 및 소매 업체로 구성됩니다. 각 고객의 니즈에 맞는 광범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부문은 크게 아래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1) 건자재 (Building Materials) : 건축자재, 전자재/조명, 판재, 목공, 배관 등
2) 데코 (Décor) : 기구, 데코, 바닥, 주방 및 욕실, 페인트 등
3) 하드라인 (Hardlines) : 하드웨어, 실내 정원, 실외 정원, 도구ᅠ
당사는 옴니 채널(omni-channel) 전략 'one home depot' 에 대한 투자를 늘리며 원활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Pick up) 하거나 환불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사용해본 뒤 현장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투자 덕분에 온라인 매출은 약 20%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당사는 배송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공격적으로 물류 네트워크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미국 인구의 90% 에게 당일 혹은 익일 배송을 제공하는것을 목표로 하며 150곳의 신규 풀필먼트 센터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 매출
2019년 홈 디포 매출은 110,225 백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 중 건자재 부문은 3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데코 부문 34%를 차지, 하드라인 부문은 30%를 차지합니다. 매출이 균등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Johnson & Johnson(JNJ)
(1) 기업개요
Johnson & Johnson은 헬스 케어 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지주 회사ᅠ입니다. 자회사를 통틀어 전 세계적으로 약 132,200명이 Johnson & Johnson에ᅠ종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소비자', '제약' 및 '의료 기기'의 세 가지 사업부로 운영되며 인간의 건강 및 복지와 관련된 제품에 중점을 둡니다.
1)소비자 사업부
소비자 부문에는 미용,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 베이비 케어, 구강 관리, 여성 건강 및 상처 관리 등 개인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둔 광범위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해당 부문에 속한 제품들은 일반 대중에게 판매되며 온라인 및 전 세계 소매점 및 유통 업체에 판매됩니다. 클린 & 클리어 (CLEAN & CLEAR®), 뉴트로지나(NEUTROGENA®), 타이레놀(TYLENOL®), 존슨스(JOHNSON'S®), 밴드 에이드(BAND-AID®)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2)제약 사업부ᅠ
제약 부문은 '면역학', '감염성 질병', '신경 과학', '종양학', '심혈관 및 대사', '폐 고혈압' 6 가지 치료 영역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약품 중 다수는 전략적 파트너와 협력하거나 여러 기업들과 라이센스를 받는 등 협업 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이 부문의 의약품은 소매 업체, 도매 업체, 병원 및 의료 전문가에게 직접 배포되며 처방 약으로 사용됩니다. 레미케이드( REMICADE®), 에듀란트( EDURANT®), 콘서타(CONCERTA®), 다잘렉스(DARZALEX®), 옵서밋(OPSUMIT®), 자렐토(XARELTO®)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3)의료기기 사업부ᅠ
의료 기기 부문에는 정형 외과, 수술, 중재 솔루션 (심혈관 및 신경 혈관) 및 안구 건강 분야에 사용 되는 광범위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일반 수술, 생체 외과 관련 정형 외과 제품이나 심혈관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전기 생리학 제품, 일회용 콘택트 렌즈와 같은 시력 제품, 백내장 및 레이저 굴절 수술과 관련된ᅠ안과 제품 등이 포함됩니다. 의료기기 사업부의ᅠ제품은 도매상, 병원 및 소매점에 배포 되며 주로 의사, 간호사, 병원, 안과 전문의 및 클리닉 등 전문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Johnson & Johnson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메드테크(Medtech, 의학기술)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부터 구글 모회사 알파벳과 합작 투자사인 로봇수술 스타트업 버브 서지컬(Verb Surgical)에 투자하고 19년에는 수술용 로봇 업체인 오리스 헬스(Auris Health) 를 34억 달러에 인수했으며 프랑스 로봇 무릎수술 전문업체인 오소택시(Orthotaxy)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2) 매출구성
2019년도 기준 Johnson & Johnson
2019년도 기준 애플은 82,059 백만달러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 비중으로 제약 사업부가 42,198백만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인 51%를 차지하며 의료기기 사업부는 25,963 백만 달러로 32%를 차지, 소비자 사업부는 13,898백만 달러로 16%를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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