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공부

[후기] 2020 CES 5대 트렌드 리포트 (돈 되는 정보 가득)

by 애나정(Annajoung) 2020. 4. 5.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는 1967년 뉴욕에서 시작, 50년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다. 가전제품 이외에도 미래 자동차, 로봇, IoT 등 세계 IT 트렌드를 볼 수 있는 행사로 투자자로서는 꼭 챙겨봐야하는 주요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올해 제 54회 CES 가 1월 7일 ~10일 진행된 뒤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증권사 등 이곳 저곳에서 관련 레포트들이 쏟아졌다. 그 중, CES 주요 내용들이 충실히 다뤄졌을뿐만 아니라 바로 투자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정리된 "친절한" 레포트를 읽고 추천하고자 한다.

바로(미국주식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알법한) '베가스풍류객' 님, 'BOB' 님, 'ITK'님, '주식공작단장'님 께서 공동으로 집필하신 '2020 CES 5대 트렌드 리포트' 다. 작년에도 '2019 CES 투자레터' 로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에도 역시 기대 이상의 퀄리티를 확인할 수 있었다.

 

 

2019년 CES 에서 'AI, Smart Home, Digital Healthcare, e-Sports, Smart city(5G)' 가 주요 기술 트렌드였고 모든 것이 연결되는'Connectivity' 가 Key word 였다면

이번 2020년 CES 에서는 '안면 인식기술, 디지털 테라퓨틱스, 차세대 교통수단, 로봇, 식품의 미래' 가 주요 기술 트렌드로 선정되었다. 각 산업들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Convergnece' 를 Keyword로 삼을 수 있을거같다. 목차는 아래와 같다. (유료 레포트라서 구체적인 내용은 기재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2020 CES 트렌드 레포트 목차 ]

 

"이번 레포트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1. '반도체 트렌드' 에 대한 상세한 내용

CES 에서 주목하는 5가지 기술 트렌드를 결국 가능하게 만드는건 '반도체' 로 어떤 기술에 투자하더라도 반도체에 대한 이해는 필요하다.

이 레포트에서 단순히 CES 의 기술을 소개하는데 그치는것이 아니라 1) 반도체 주요 기업들에 대한 분석, 2) 2020 년 그들의 경쟁구도 및 시장 상황, 3) 반도체 산업 전반에 있어서 주목해야 하는 기업들 (주요 장비업체 등) 을 다루고 있어서 전반적으로 IT 시장을 볼 수 있는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선 이해, 후 투자인거 아시죠???)

2. 정부 기관에서 관심 가질만한 기업들에 대한 설명

정부가 투자하는 곳들은 그 규모도 일반적인 기관 투자와 다를뿐더러, 한 번 투자하면 쉽게 철수하지도 않기에 ( 많은 이해관계자들 합의 및 정책 프로세스를 거치기때문) 개인적으로 "정부가 투자한다 = 돈이 된다" 라고 생각한다.

이번 CES 트렌드에서 특히 1) 국방과도 관련된 '안면인식 기술' 부문과 2) 국가 간 기술 헤게모니를 좌우하는 '차세대 교통수단' 부문에서 정부가 관심가질 수 밖에 없는 기업들이 다뤄진다. (테슬라보다 더 핵심적인 기업들을 알 수 있답니다?!) 이 기업들, 적어도 이 산업은 성장이 가파를것으로 예상된다.

 

"이 레포트가 가진 차별점은"

 

1. 각 트렌드에 따라 투자 아이디어 제안

2019년 레포트와 마찬가지로, 이번 레포트 내용 또한 "트렌드 소개 + 유망 기업 정리 + 투자 아이디어"로 구성된다.

단순히 CES 행사 내용만 줄줄 나열한 여타 레포트와 달리

트렌드 연관 시장의 성장성, 기업들 간 관계, 최고 수혜주 등 철저히 투자자관점에서 쓰여진 글이라,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돈되는 정보가 많다"

+ 당장은 투자하기 어렵지만, 지켜보면 좋을 기업들에 대한 솔직한 설명들이 있어 "기업 공부/ 투자 우선순위(?)" 를 명확히 할 수 있다.

2. 신뢰도

각 챕터 마지막에, 각 저자가 제안한 유망 기업들의 실제 투자(소유?) 여부를 밝혀서, 투자 아이디어의 진정성을 알 수 있었다. (아래 예시 참고) 여타 레포트에 비해 훨씬 더 신뢰할 수 있었다.

(출처 :  2020 CES 5대 트렌드 리포트, 추천 종목은 모자이크 표시)

 

3. 정확도

물론 2019년 장이 좋긴 했지만,

2019 CES 레포트에서 추천된 종목 중 필자가 실제 투자했던 기업들은 모두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주었다. (감사합니다^^)

그 기업들중 일부는 시장에서 2019년 작년 한 해만 각 51%, 85% 성장했다. (제 수익률은 공부 후 조금 늦게 들어가 이보다는 조금 낮네요 ㅋㅋ) 이번 레포트에서 다룬 종목들은 또 얼만큼의 성장을 가져다줄까? 물론 철저하게 결과는 나의 몫이지만..ㅎㅎ

 

기업은 비밀입니다 ㅎㅎㅎ 궁금하시면 2019 CES 레포트를...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레포트를 구매해서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현재 판매가 ( $12.99 ) 는 내용에 비해 너무 저렴한것 아닌가 싶다. 구매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구매 선착순 50분에게는 $3 할인 코드를 발행하고 있다고 한다. ( 할인코드 : Loyal2Readers2020 )

▶ 구매 페이지 : https://www.ustooza.com/product-page/ces-2020-%ED%88%AC%EC%9E%90%EB%A0%88%ED%84%B0

 

CES 2020 투자레터 (비밀번호: ces2020) | 인베스테인먼트

CES 2020 디지털 투자레터(본문 61페이지 PDF)* 비밀번호: ces2020** 네버슬립 투자레터 정기구독자 분들은 할인쿠폰이 발행되었으니 정기구독자 전용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결제 완료 후에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가 발송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만, 이 경우 결제방법(신용카드, 페이팔)에 연결된 이메일 계정으로 다운로드 링크가 발송됩니다.

www.ustooza.com

▶ 리포트 예고편 :

https://youtu.be/Cb13Y78qPzQ

 

댓글